소개

담임목사 소개

회복을 넘어 부흥으로!!

“여호와여 내가 주께 대한 소문을 듣고 놀랐나이다 여호와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하게 하옵소서 이 수년 내에 나타내시옵소서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마옵소서” (합 3:2)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행 2:47)

우리가 사는 세상도 그렇지만 교회도 예외없이 지난 3년여 동안 계속된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중에 가장 큰 어려움은 대면 예배를 중단했다는 사실입니다.
물론 그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예배를 통해서 예배는 계속 되었지만, 모이는 예배의 소중함을 잃어버리고 어디서나 예배드리면 되지라는 편리함을 추구하는 신앙으로 변해가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하는 아쉬움이 큽니다.

아직까지도 우리 교우들 중 약 10-20% 정도는 교회로 돌아오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저희 교회는 다행히 새성전을 짓고 지역사회에서 새가족들이 많이 등록하여 이전보다 더 예배가 풍성해졌지만, 생각했던 것만큼 아직도 대면 예배가 활성화되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저는 이러한 시점에서 하박국 선지자의 말씀과 사도행전 2장에 나타난 초대교회의 모습을 회상하면서 2023년도에는 우리 교회가 회복을 넘어 부흥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정말 이곳에 우리 교회를 세우신 주님의 뜻에 온전히 순종하며 나아가는 도약의 해가 될 수 있기를 원합니다.